뉴스 자료

국내 첫 창고형 약국 메가팩토리약국,식지않는 인기 … 평일에도 인산인해

  • 메가팩토리약국

 

<기사 전체 보기>

 

▲ 메가팩토리약국을 방문한 손님들은 카트에 약과 건강기능식품을 가득 담았다. ⓒ조희연기자

 

"방송이랑 유튜브에서 약이 싸고 구매하기 편하다고 해서 구경하러 왔어요.  우리(50대) 사이에서도 엄청 유명해요. "


남편과 함께 메가팩토리약국을 방문한 50대 여성 김 모씨는 호기심에 구경하러 왔다며 방문 목적을 설명했지만 다시 계산대에서 마주쳤을 땐 카트가 빼곡하게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채워져있었다. 

 

▲ 메가팩토리약국 내부 모습. ⓒ조희연기자

 

지난 6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에 오픈한 메가팩토리약국은 여전히 방문객이 많았다. 평일인 목요일 오후 5시에도 70여명이 넘는 방문객이 매장을 가득채웠다. 


판교 번화가에서 벗어난 조용한 골목에 위치했지만 자차로 방문하기 위해서는 20여대가 넘는 대기줄을 기다려야 한다. 이 때문에 대여섯명의 주차요원들이 메가팩토리약국 근처 도로에서 안내하고 있었다.


메가팩토리약국은 지상 1~5층 규모의 건물에 입주했다. 1층에는 약 130평의 규모의 매장이 있으며 2~4층은 방문 고객들을 위한 주차장으로 사용된다.

나머지 공간은 창고로 활용된다. 1층 매장에서는 의사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동물의약품 등 2500여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

.

.

 

[뉴데일리경제] 조희연 기자